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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타리오 EV 배터리 생산에 NextStar '전속력'

by 고물맨 2024. 11. 18.

온타리오 EV 배터리 생산에 NextStar '전속력'

NextStar 'full speed ahead' with Ontario EV battery production amid Trump tariff uncertainty

Company targets battery cell production by July. Modules started being made last month

CBC News · Posted: Nov 13, 2024 4:00 AM EST | Last Updated: November 13

CBC의 Dale Molnar는 최고운영책임자 Joe Araujo와 함께 생산에 대해 이야기하며 회사가

"전속력으로 전진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온타리오주 윈저의 대규모 전기 자동차 배터리 공장이 7월부터 셀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도널드 트럼프가 선거 운동 당시 위협했던 것처럼, 미국이 자동차 관련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이다.

NextStar의 최고운영책임자인 조 아라우조에 따르면, 상황은 "전속력으로 계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 LG에너지솔루션과 스텔란티스 합작사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에 위치한 넥스트스타에너지 공장. (넥스트스타에너지) ]

 

"저희 두 모회사인 스텔란티스와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정부와 캐나다 정부 모두와 관계를 맺어왔으며, 앞으로도 두 나라의 지도자들과 협력을 계속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CBC 뉴스에 말했습니다.

 

아라우호는 또한 미국 정권 교체로 인해 일자리에 영향이 미칠까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우리 쪽에서는 걱정할 게 없습니다. 내년 말까지는 운영할 모든 것을 갖추게 될 겁니다."

[ NextStar Energy는 2024년 11월 현재 온타리오주 윈저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셀 및 모듈 공장에서 약 2,500명의 근로자를 최종적으로 고용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Daniela Ferro/NextStar Energy) ]

 

10월에 EV 배터리 공장은 온타리오 남서부 공장에서 모듈 생산을 시작했다고 발표하면서 이를 회사 운영의 "중추적 랜드마크"라고 불렀습니다.

모듈은 배터리 셀의 그룹입니다. 셀 자체는 현재 폴란드에서 운송되고 있지만 내년 여름까지는 윈저에서 자체 생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라우조는 "2025년 7월에 우리는 해당 모듈에 들어가는 셀을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윈저에서 생산 중인 모듈은 아직 "출시 단계"에 있으며, 북미 전역에 있는 스텔란티스 조립 라인으로 공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제작하는 모든 차량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NextStar COO Joe Araujo는 회사가 계속 건설 중인 온타리오주 윈저 공장에서 최대 2,500명을 고용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Dale Molnar/CBC) ]

 

결국 그들의 모듈도 윈저 조립 공장으로 가게 될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Araujo는 Stellantis가 "적절한 시기가 되면" 모듈을 사용하는 공장에 대해 대중에게 알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Arajuo에 따르면 Windsor EV 배터리 공장은 2025년 중반까지 물리적으로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비는 단계적으로 계속 설치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주로 엔지니어링 및 기술자 직책에 걸쳐 약 570명이 채용되었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 숫자는 달력이 새해로 넘어가면서 600명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내년에 셀 생산을 위해 힘을 쏟고 있습니다."

 

[온타리오주 윈저의 NextStar EV 공장 내부 제조 통로를 동쪽에서 내려다보는 모습 (Daniela Ferro/NextStar Energy)]

 

"우리는 내년 1분기에 세포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Araujo에 따르면, 이 회사는 결국 공장에 약 2,500명의 근로자를 고용하겠다고 약속했으며, 2025년 말까지 2,000명, 나머지 500명은 2026년 1분기에 고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원래 일정[2025년 말까지 완전 생산]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모든 것이 제때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채용도 이를 뒷받침할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그 일정을 잡고 있습니다."

[ 온타리오주 윈저 동쪽에 있는 NextStar 공장 내부의 바닥 모습.  (Daniela Ferro/NextStar Energy) ]

 

아라우조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다른 신기술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전기화가 다가오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전기화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마치 우리가 옛날에 가솔린 자동차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렸던 것과 같습니다."

 

 

캐나다는 트럼프의 자동차 관세에 대해 걱정해야 할까?

 

AutoForecast Solutions의 북미 자동차 분석가인 조 맥케이브는 트럼프 행정부가 자동차 관련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과 관련해 캐나다가 걱정할 것이 많지 않다고 확신합니다.

 

그는 "이번 사건에서 캐나다가 반드시 표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멕시코가 표적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Joe McCabe는 북미 자동차 산업 분석가입니다. 그는 AutoForecast Solutions의 사장입니다.  (Dale Molnar/CBC) ]

 

McCabe는 미국과 캐나다와의 관계가 여전히 "매우 강력하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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