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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idion, 고밀도 EV 전력을 위한 리튬-황 배터리 기술 발전

by 고물맨 2025. 3. 23.

Solidion, 고밀도 EV 전력을 위한 리튬-황 배터리 기술 발전

Maria Guerra, Senior Editor-Battery Technology
March 22, 2025

솔리디온은 리튬-황 배터리 기술을 발전시켜 더 높은 에너지 밀도와 더 낮은 비용을 달성하고, 이를 통해 전기 자동차를 더 저렴하고 지속 가능한 전력에 가깝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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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010 3018 0141입니다.]

[Electric vehicle charging in private garage at home.imaginima/iStock / Getty Images Plus]

 

Solidion, 고밀도 EV 전력을 위한 리튬-황 배터리 기술 발전

Maria Guerra, Senior Editor-Battery Technology
March 22, 2025

솔리디온은 리튬-황 배터리 기술을 발전시켜 더 높은 에너지 밀도와 더 낮은 비용을 달성하고, 이를 통해 전기 자동차를 더 저렴하고 지속 가능한 전력에 가깝게 만듭니다.

 

> 리튬-황 배터리 밀도의 발전

> 리튬-황 배터리의 비용 이점

 

리튬-황(Li-S) 배터리는 주로 더 높은 에너지 밀도와 풍부하고 저렴한 물질인 황을 사용할 수 있는 잠재력 때문에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에 대한 유망한 대안 으로 오랫동안 인정받아 왔습니다 .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Li-S 배터리는 황을 주요 양극 물질로 사용하여 더 지속 가능한 옵션입니다. Li-S 기술은 상당한 기술적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특히 전기 자동차(EV)를 위한 차세대 에너지 저장을 위한 실행 가능한 솔루션으로 점점 더 여겨지고 있습니다.

 

리튬-황 배터리 밀도의 발전


이러한 맥락에서 Solidion Technology, Inc.는 Li-S 배터리로 상당한 진전을 이루 었으며, 에너지 밀도가 380Wh/kg에 도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이러한 성과로 Solidion은 목표인 450Wh/kg에 한 걸음 더 다가갔으며, 회사의 지속적인 고에너지 저비용 배터리 기술 개발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최근 주요 EV 배터리 생산업체에서 검증한 이러한 진전은 기존 리튬 이온 솔루션에 대한 대안으로서 Li-S 배터리의 실행 가능성을 더욱 강화합니다.

 

Li-S 배터리는 600Wh/kg을 넘는 높은 이론 에너지 밀도로 인해 기존 리튬 이온 전지에 대한 유망한 대안으로 여겨진다. 현재 리튬 이온 배터리의 260Wh/kg 에너지 밀도와 비교하면 이는 EV의 주행 거리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Li-S 배터리의 주요 양극 재료는 유황이다. 유황은 널리 이용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원소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코발트와 니켈과 같은 희귀하고 비싼 금속을 사용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Solidion은 Li-S 배터리의 상용화를 방해하는 기술적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그래핀/엘라스토머로 보호된 리튬 금속 애노드, 3D 그래핀으로 보호된 유황 캐소드, 준고체 또는 고체 상태 전해질과 같은 혁신을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100개가 넘는 미국 특허와 수많은 국제 특허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로 보호되어 회사에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리튬-황 배터리의 비용 이점


이러한 배터리의 비용 이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유황이 저렴한 재료이기 때문에 Solidion은 생산 비용이 곧 kWh당 65달러 미만으로 떨어질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이렇게 되면 100kWh 배터리 팩의 비용이 약 6,500달러가 되어 정부 보조금 없이도 EV가 내연 기관 차량과 더 저렴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Solidion이 완전한 상용화를 위한 기술적 장벽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최근 Li-S 배터리 기술에 대한 검증은 전기 자동차용 에너지 저장 솔루션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단계를 나타냅니다.

 

 

Solidion Technology Reached Major Milestones in Lithium-Sulfur Battery

(Solidion Technology, 리튬-황 배터리 분야에서 주요 이정표 달성)

Mar 12, 2025,

News provided by
Solidion Technology, Inc.

 

[선진상사는 # ESS 배터리 매입 # 리튬이온 배터리 매입및수거 # 전기차 배터리 매입 # UPS 배터리 철거 # 2차 폐축전지 폐기 # 골프카 배터리 폐기 # 전기자전거 배터리 수거 # 인산철 배터리 수거. 폐기합니다.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010 3018 0141입니다.]

 

제3자에 의해 검증된 회사의 고에너지 리튬-황 배터리

 

댈러스 , 2025년 3월 12일 /PRNewswire/ -- 초고에너지 밀도 배터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Solidion Technology, Inc.(NASDAQ: STI )는 오늘 자사의 리튬-황(Li-S) 배터리가 380Wh/kg의 셀 에너지 밀도에 도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olidion의 즉각적인 다음 목표는 450Wh/kg입니다. 이 흥미로운 결과는 최근 주요 EV 배터리 생산업체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리튬-황(Li-S) 배터리는 600Wh/kg보다 훨씬 높은 이론적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리튬 이온 셀의 에너지 밀도(260Wh/kg)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는 유일한 실용적인 에너지 저장 솔루션입니다. 또한 Li-S 배터리의 주요 양극 재료는 풍부하고 저렴한 유황입니다. Li-S 배터리에는 코발트, 니켈, 망간과 같은 고가이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성이 낮은 희귀 금속 원소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매우 낮은 유황 비용과 뛰어난 에너지 밀도의 조합으로 배터리 비용이 kWh당 65달러 미만으로 이제 충분히 도달할 수 있습니다. 100kWh 배터리 팩(500마일 주행 범위 제공)에 대한 EV 배터리 비용이 6,500달러 로 곧 내연 기관 비용과 비슷해져 정부 보조금 없이도 전기 자동차를 진정으로 저렴하게 만들 것입니다.

Solidion은 지금까지 Li-S 장벽의 완전한 상용화를 방해했던 주요 기술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솔루션을 계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에는 그래핀/엘라스토머로 보호된 리튬 금속 애노드, 3D 그래핀으로 보호된 유황 캐소드, 준고체 또는 고체 상태 전해질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100개 이상의 미국 특허와 수많은 국제 특허를 포함한 우수한 IP 포트폴리오로 보호됩니다.

 

Solidion Technology, Inc. 소개

 

텍사스주 댈러스 에 본사를 두고 오하이오주 데이튼 에 파일럿 생산 시설을 둔 Solidion(NASDAQ: STI )의 핵심 사업에는 배터리 소재 및 구성 요소 제조, 그리고 지상, 항공 및 해상 운송을 위한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전기 자동차를 위한 차세대 배터리 개발 및 생산이 포함됩니다. Solidion은 고용량, 비실란 가스 및 그래핀 기반 실리콘 애노드, 바이오매스 기반 흑연, 고급 리튬-황 및 리튬-금속 기술과 같은 혁신을 포괄하는 550개 이상의 특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olidion Technology, Inc.는 미국 오하이오주 데이튼에 있는 첨단 배터리 기술 회사로, 배터리 소재, 구성 요소, 셀 및 특정 모듈/팩 기술의 개발과 상용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Solidion Technology, Inc.는 2015년에 설립되어 2016년에 Global Graphene Group(G3)의 자회사가 된 전신 회사 Honeycomb Battery Co.(HBC)의 기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확장하여 배터리 산업의 핵심 기업으로 부상했습니다.

Solidion은 인상적인 지적 재산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525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355개는 미국에서, 170개는 다양한 외국 관할권에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HBC/G3에서 유래한 이 특허 컬렉션은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다룹니다. 특히 HBC/G3는 2018년에 실리콘 애노드 소재로 권위 있는 R&D100 상을 수상하여 혁신에 대한 증거를 얻었습니다.

KnowMade의 2021년 12월 보고서에 따르면 HBC/G3의 고체 전지 분야 역량 덕분에 Solidion은 현재 고체 전해질 분야에서 미국 내 상위 2개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HBC/G3는 KnowMade의 2022년 4월 보고서에 따르면 리튬 이온 전지 실리콘 애노드 분야에서 최고의 스타트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Nikkei Economics 보고서에 따르면 이 놀라운 여정은 회사가 주요 경쟁사를 제치고 나트륨 이온 전지 IP 가치에서 세계 1위를 달성하면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Solidion의 전고체 배터리 플랫폼 기술은 EV 배터리 공간을 고체 배터리 산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Solidion은 현재 리튬 이온 셀 생산 시설을 사용하여 대량으로 제조할 수 있는 고체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Solidion 배터리는 상당히 확장된 EV 범위, 향상된 배터리 안전성, KWh당 더 낮은 비용, 가장 빠른 출시 시간을 제공하고 차세대 양극(비싼 니켈과 코발트를 유황(S) 및 기타 더 풍부한 원소로 대체할 수 있는 잠재력 포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출처: Solidion Technology, Inc.

 

선진상사는
사업장 비배출 시설계 폐기물 관련 허가업체로서
ESS 배터리 매입, ESS 배터리 수거, ESS 배터리 장비를 철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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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SS 배터리 ( Energy Storage System , 에너지 저장장치)
* UPS 배터리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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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ds2puw@hanmail.net
010 3018 0141입니다.

[선진상사의 미8군과 리튬이온 배터리 관련 계약,하청업체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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