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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원 공화당 계획, 배터리 저장 크레딧 유지, 기타 청정 에너지 인센티브 단계적 폐지

by 고물맨 2025. 6. 21.

Senate GOP Plan Preserves Battery Storage Credits, Phases Out Other Clean Energy Incentives

Michael C. Anderson, Editor-in-Chief, Battery Technology. June 18, 2025

Senate Republicans propose maintaining tax credits for battery storage projects through 2033 while phasing out EV tax credits and other clean energy incentives.

 

>  Senate preserves battery storage tax credits through 2033 while phasing out EV incentives and renewable energy tax breaks.
>  New bill maintains grid storage incentives but cuts $7,500 EV credit within 180 days, threatening automakers' plans.
>  Battery industry faces split future: grid storage benefits while EV battery demand could drop as incentives disapp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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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010 3018 0141입니다.]

[ 마이크 크라포(아이다호주 공화당 상원의원) 상원 재무위원장이 2025년 6월 9일 워싱턴 D.C. 미국 국회의사당에서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앤드류 하닉/게티 이미지 ]

 

상원 공화당 계획, 배터리 저장 크레딧 유지, 기타 청정 에너지 인센티브 단계적 폐지

Michael C. Anderson, Editor-in-Chief, Battery Technology. June 18, 2025

상원 공화당은 2033년까지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에 대한 세액 공제를 유지하는 한편, 전기 자동차 세액 공제와 기타 청정 에너지 인센티브를 단계적으로 폐지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  상원은 2033년까지 배터리 저장 세액 공제를 유지하는 한편, EV에 대한 인센티브와 재생 에너지에 대한 세금 감면은 단계적으로 폐지하기 로 했습니다.
>  새로운 법안은 그리드 저장 인센티브를 유지하지만 180일 이내에 7,500달러의 EV 크레딧을 삭감하여 자동차 제조업체의 계획을 위협합니다.
>  배터리 산업은 엇갈린 미래에 직면해 있다. 그리드 저장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인센티브가 사라지면서 전기 자동차 배터리 수요는 감소할 수 있다.

 

미국 상원 공화당이 2033년까지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에 대한 세액 공제를 유지하는 법안 초안을 발표하면서 미국 배터리 산업은 엇갈린 정책적 상황에 직면하게 됐습니다. 반면, 바이든 행정부의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에 따라 제정된 대부분의 다른 청정 에너지 인센티브는 빠르게 단계적으로 폐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상원 계획에서 배터리 저장이 승자로 등장

 

배터리 업계의 주목할 만한 진전으로, 상원 재정위원회가 발의한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ne Big Beautiful Bill)" 초안은 2033년까지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에 대한 세액 공제를 유지하며, 에너지 저장이 전력망 안정성과 복원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는 법안에서 다른 청정 에너지 기술에 대한 접근 방식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아이다호주 공화당 상원의원이자 상원 재정위원회 위원장인 마이크 크라포 상원의원은 "이 법안은 그린 뉴딜 지출을 대폭 삭감하고 지출 프로그램의 낭비, 사기, 남용을 억제하는 동시에 가장 취약한 계층을 위해 프로그램을 보존하고 보호함으로써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달성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우스 버전보다 활주로가 더 넓지만 여전히 우려스럽습니다.

 

상원의 제안은 지난달 배터리 테크놀로지(Battery Technology)가 다뤘던 하원안보다 약간 더 많은 여지를 제공합니다 . 하원 법안은 대부분의 청정 에너지 세제 혜택을 거의 즉시 종료하는 반면, 상원안은 일부 기술에 더 긴 활주로를 제공합니다.

 

*  배터리 저장 시스템은  2033년까지 세액 공제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으며, 2034년에 건설을 시작한 프로젝트의 경우 세액 공제액이 75%로, 2035년에는 50%로, 2035년 이후에는 0%로 단계적으로 감소합니다.

*  풍력 및 태양광 발전에 대한 세액 공제는  빠르게 단계적으로 폐지될 것이며, 향후 6개월 이내에 건설이 시작되는 프로젝트만 전체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액 공제는 2026년부터 건설에 대해 60%, 2027년부터는 20%로 감소한 후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

*  7,500달러 규모의 전기 자동차 세액 공제는  180일 이내에 없어질 수 있으며, 이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수요와 더 광범위한 배터리 공급망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주거용 배터리 저장에 대한  인센티브는 시행 후 180일 이내에 폐지될 예정이며, 이는 가정용 에너지 저장 시장에 큰 타격을 줄 것입니다.

 

[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3D 렌더링. 출처: Petmal/iStock/Getty Images Plus ]

 

공급망의 의미

 

하원 법안과 마찬가지로 상원 법안도 중국산 부품을 사용하는 기업을 자격에서 제외함으로써, 발전소와 배터리 또는 기타 저탄소 기술을 생산하는 공장에 대한 세금 감면에 새로운 제한을 추가했습니다. 이는 배터리 공급망에서 중국이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배터리 제조업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점은 상원 법안이 향후 수년간 기업들이 세액 공제액을 현금으로 매각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규정인 "양도 가능성"을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이 메커니즘은 많은 배터리 프로젝트가 자금 조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디트로이트의 거물들은 여전히 ​​가파른 상승세에 직면해 있다

 

5월 15일 하원 법안 보도 에서 보도했듯이 , 전통적인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특히 제너럴 모터스와 포드는 이러한 제안된 변화에 특히 취약합니다. 두 회사 모두 미국 중부 지역에 위치한 여러 배터리 공장을 포함하여 매년 수백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공장과 공급망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콕스 오토모티브(Cox Automotive)의 전망에 따르면, 올해 전기차가 신차 판매량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세액 공제 폐지는 향후 전기차 도입률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재 인센티브 제도가 변경되지 않으면 2030년까지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신차 판매량의 거의 3분의 1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액 공제가 폐지될 경우, 이 수치는 20%에서 24% 사이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공화당 내 불화 계속돼

 

이 제안은 공화당 내부에서 지속적인 불화를 촉발했고, 당내 온건파는 이 광범위한 변화에 반발하고 있습니다. 버지니아주 젠 키건스 하원의원이 이끄는 13명의 공화당 의원들은 에너지 투자를 보호하기 위한 수정안을 요구했습니다.

공동 성명서는 "우리는 국가의 증가하는 전력 수요를 충족하고 구성원을 높은 에너지 비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현재와 미래의 에너지 투자에 대한 확실성을 보장해야 합니다."라고 선언합니다.

 

배터리 산업에 대한 시장 영향

 

배터리 기술 회사의 경우, 이 법안은 어려움과 기회를 동시에 가져다줍니다.

 *  2033년까지 보존된 세액 공제로 인해 그리드 규모 배터리 프로젝트는 지속적인 투자를 받을 수 있지만, 새로운 재생 에너지 발전은 역풍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기존 재생 가능 에너지 자산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는 유틸리티 업체들이 세금 인센티브를 곧 잃게 되면서 저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주거용 배터리 저장  과 옥상 태양광을 결합한 것은 법안이 주거용 태양광 세액 공제를 180일 이내에 종료하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에 직면합니다.
*  소비자 인센티브가 사라지면서 EV 배터리 제조  수요가 감소할 수 있으며, 이는 제조업체가 확장 계획을 재고하도록 강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은 무엇입니까?

 

상원 법안은 입법 과정의 한 단계일 뿐입니다. 예산 조정 법안이 법률로 발효되려면 위원회 표결을 통과한 후 상원 본회의를 통과해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하원과 상원이 동일한 법안에 합의하고 통과시켜야만 대통령에게 제출되어 법률로 발효될 수 있습니다.

현재 미국 배터리 산업은 의회가 미래를 논의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으며, 수십억 달러의 투자와 수천 개의 미국 일자리가 위태로운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저장 인센티브 유지는 어려운 정책 환경에서 잠재적인 희망을 제시하지만, 재생에너지 보급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은 궁극적으로 에너지 저장 시장의 성장 궤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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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PS 배터리 (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
* LFP 배터리  ( Lithium Iron Phosphate ,  리튬인산철 )
* EV   배터리  ( Electric Vehicle , 전기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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