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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현대 Ioniq 5 XRT EV의 카우보이 코스프레

고물맨 2025. 2. 24. 01:12

2025 현대 Ioniq 5 XRT EV의 카우보이 코스프레

 

친구!   2025년형 Ioniq 5 XRT에 안장을 얹고 트레일을 달려보세요.

> 2025년 모델 연도에는 테슬라가 아닌 다른 회사에서 최초로 NACS EV 충전 포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 XRT는 오프로드를 주제로 한 새로운 모델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 보세요, 라디오에 맞는 볼륨과 튜닝 노브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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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2025 Hyundai Ioniq 5 XRT slinging dirt in the desert.Hyundai Motors]

 

2025 현대 Ioniq 5 XRT EV의 카우보이 코스프레

 

친구!   2025년형 Ioniq 5 XRT에 안장을 얹고 트레일을 달려보세요.

> 2025년 모델 연도에는 테슬라가 아닌 다른 회사에서 최초로 NACS EV 충전 포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 XRT는 오프로드를 주제로 한 새로운 모델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 보세요, 라디오에 맞는 볼륨과 튜닝 노브가 있어요.

 

현대자동차는 이미 자사의 배터리 전기 컴팩트 크로스오버 SUV인 아이오닉 5의 고성능 버전인 트랙 주행 가능 아이오닉 5N을 출시하며 E-GMP EV 플랫폼 의 유연성을 보여주었습니다 .

현대는 2025년 Ioniq 5 리프레시의 일환으로 Ioniq 5 XRT를 출시하면서 EV를 흙 속으로 몰고 갑니다. 이 새로운 접미사는 eXtreme Rugged Terrain(XRT)을 의미합니다. 현대 제품 라인에는 아직 Jeep Wrangler, Ford Bronco 또는 Land Rover Defender와 같은 본격적인 바디온프레임 오프로드 모델이 없으므로 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익스트림"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약간 과장된 표현이라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하지만 Ioniq 5 XRT가 네바다의 루비콘 트레일이나 유타의 모압의 암벽 등반과 같은 곳을 실제로 공략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확실히 월드 랠리 챔피언십 자갈길 단계에는 적합한 듯합니다. 차량에 대한 언론 출시 때, 저는 팜스프링스 근처의 모래 오프로드 코스에서 인상적인 속도로 차량을 몰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전륜에 99마력, 후륜에 221마력을 전달하는 사륜구동 파워트레인 덕분입니다. Ioniq 5의 후륜구동 전용 버전은 표준 범위 배터리 팩을 장착하면 168마력, 장거리 팩을 장착하면 224마력을 생성합니다.

[The Ioniq 5 XRT is doing better in the desert than this abandoned equipment. DAN CARNE]

 

Playing in the DirtY


오프로드에서 운전해 본 다른 EV와 마찬가지로, 컴퓨터가 각 바퀴에 적용되는 전력을 즉시 조절하여 사용 가능한 견인력을 활용하는 능력은 인상적인 오프로드 주행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이 놀라운 기능은 가속 페달을 밟을 때만 작동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느슨한 모래에서 XRT는 가속하거나 속도를 유지하는 동안 가리키는 곳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륙하거나 더 나쁜 경우 브레이크를 밟으면 스로틀을 놓으면 개인용 수상 오토바이처럼 똑바로 쟁기질합니다. 그들은 방향타가 없고 제트기의 추력 벡터링에 의존하여 조종하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Ioniq 5는 컴퓨터가 바퀴를 구동하지 않을 때는 견인력을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235/60 R 18 Continental CrossContact 전지형 타이어는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사막 모래에서 강력한 그립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Continental의 사이트에 따르면 이 타이어는 젖고 미끄러운 조건에서도 그립력이 향상되므로 겨울용 타이어로 브랜드화되지는 않았지만 눈길 주행에도 좋은 타이어일 수 있습니다. 진흙과 모래에 대한 설정 외에도 주행 모드 선택기에는 눈에 대한 설정도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프로드 타이어는 온로드 EV 전용 타이어보다 더 많은 구름 저항을 받기 때문에 일반 Ioniq 5에 비해 XRT 버전의 주행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일반 주행 범위는 2025년까지 SE 및 SEL 트림의 경우 290마일, 사륜구동 Limited 트림의 경우 269마일로 연장됩니다. XRT의 등급은 259마일로 다른 AWD 모델 중 최악의 등급보다 10마일 낮습니다.

[The XRT rolls on smaller 18-inch wheels with cushy-riding Continental CrossContact off-road tires. DAN CARNEY]

 

XRT 오프로드 타이어의 이점은 더 작은 직경의 18인치 휠에 장착되어 타이어에 더 많은 쿠션 사이드월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XRT는 더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고 움푹 들어간 곳 충격으로 인한 타이어 사이드월 폭발에 덜 취약해집니다. 이는 Ioniq 5에 예비 타이어가 아닌 비상용 타이어 팽창 및 실런트 키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러한 키트는 사이드월이 폭발하면 아무 소용이 없으므로 도로변에 앉아 견인차를 기다리는 것보다 할 일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는 그럴 가능성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Driving Range

 

후륜 구동 구성에서 장거리 배터리의 주행 거리는 318마일이고 표준 범위 배터리의 주행 거리는 245마일입니다. 리튬-인산철 배터리 셀은 현대가 자세히 설명하지 않은 화학 물질이 개선되어 표준 범위 배터리의 용량은 2024년 58킬로와트시에서 2025년 63kWh로 증가했고 장거리 배터리의 용량은 77.4kWh에서 84kWh로 증가했습니다.

 

저는 시골 고속도로에서 Limited 모델을 적당한 속도로 운전하면서 Ioniq 5가 예상 주행 거리의 154마일을 소모하는 것을 보았고, 92마일만 주행했습니다. 이 부족은 제가 최근에 Electrified Genesis GV70 에서 본 것과 일치합니다 . 배터리는 그 시간 동안 92% 충전 상태에서 37%로 방전되어 그날(주변 온도가 대부분 50도대였을 때) 최대 주행 거리는 167마일에 불과했습니다.

여기서 충전이 중요해지고, 2025년의 큰 뉴스는 현대 아이오닉 5가 테슬라의 북미 충전 시스템(NACS) 충전 플러그를 사용하는 최초의 테슬라가 아닌 양산 차량이라는 것입니다. 즉, 다른 공공 충전 네트워크보다 더 널리 퍼져 있고 더 안정적인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에서 충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 The Ioniq 5's Tesla-style NACS charging port. HYUNDAI ]

 

또한 운전자는 Tesla가 아닌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하려면 Hyundai에서 제공하는 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Electrify America, EVgo 및 기타 네트워크의 350kW 충전기는 현재 Tesla의 250kW Version 3 충전기보다 빠르지만 Tesla는 더 빠른 충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다.

현대에 따르면, 이는 테슬라 충전소에서 24분, 일반 Combined Charge System DC 고속 충전기에서 20분 만에 10% 충전 상태에서 80%까지 충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경험에 따르면 실제 세계에서는 충전 시간이 항상 더 오래 걸리지만, 현대 임원진은 이것이 타당한 추정치이므로 지켜봐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 개념에 반발했습니다.

New for 2025

NACS 충전 포트 외에도 현대는 고객 요청에 따라 2025년형 Ioniq 5에 대한 몇 가지 다른 변경 사항을 제공했습니다. 외부에서 보이는 것은 이전에 사용할 수 없었던 차량의 뒷유리 와이퍼입니다. 고객은 유리를 깨끗이 닦을 수 있기를 원하며 사막에서 운전한 시간은 와이퍼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Proper rotary knobs for both volume and tuning are a welcome change for 2025. HYUNDAI]

 

내부적으로, 운전자 인터페이스에 대해 전통적으로 보수적인 노선을 고수해 온 현대 디자이너들은 원래의 아이오닉 5에서 도를 넘었습니다. EV이기 때문에, 그들은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제어하기 위해 터치스크린과 다른 대체 방법을 사용하는 데 더 수용적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2025년의 환영할 만한 변화는 오디오 시스템 볼륨과 튜닝을 위한 회전식 노브가 포함된 것입니다. 이는 운전자가 사용하기에 명백히 쉽고, 회사들이 후퇴하기 전에 시도하기로 결심한 대안보다 산만함이 적습니다.

새로운 모델은 또한 시트 히터와 쿨러, 스티어링 휠 히터를 위한 물리적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이것들은 대시보드가 ​​아닌 콘솔에 위치하여 대부분 시야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깔끔하고 미니멀한 외관을 바랐던 현대 디자이너들이 이 추가 기능에 너무 신경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운전자들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이런 것들을 제어하는 ​​것이 항상 짜증나는 일이기 때문에 매우 기쁠 것입니다. 가상 버튼은 차도나 주차 ​​공간에서 후진 기어를 넣어서 나올 때 사라질 수 있고, 화면 버튼은 종종 반응성이 떨어지고 겨울 장갑을 낀 상태에서는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We ❤️ physical buttons for seat heaters. HYUNDAI]


2025년형 개선 사항은 견고한 경쟁력을 갖춘 모델에 상식적으로 추가된 환영할 만한 사항이며, NACS 충전 포트는 충전 기준이 되는 미래에 Ioniq 5를 위한 위치를 제공합니다. 사막에서 테스트한 XRT의 가격은 55,400달러에서 시작하고 도로에서 테스트한 Limited는 AWD 형태로 58,100달러에서 시작합니다. 현대는 한국이 아닌 조지아에 있는 새로운 현대자동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공장에서 이러한 차량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2025년형 Ioniq 5는 구매 가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3,750달러의 연방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25년형 모델 연도의 다른 변경 사항 덕분에 이미 가치 있는 케이크에 세금 감면 장식을 더한 것으로 생각하세요.

 

About the Author

 

댄 카니
수석 편집자, 디자인 뉴스

댄은 30년 넘게 자동차 산업을 취재해 왔으며, 전 세계의 경주장 , 자동차 엔지니어링 센터, 자동차 시뮬레이터 , 풍동, 충돌 시험실 등 을 방문했습니다 .

북미 올해의 자동차, 트럭, 유틸리티 부문 심사위 원인 댄은 Popular Science 잡지 에 자동차 리뷰를 기고하고 , 국제 올해의 엔진 부문 심사 위원을 맡고 있으며, 대학 포뮬러 SAE 대회의 심사위원을 맡았습니다.

댄은 자동차 기사 부문에서 국제 자동차 언론 협회의 켄 퍼디 상을 수상했으며 , 전국 자동차 스포츠 언론 협회 의 잡지 기사상과 워싱턴 자동차 언론 협회의 골든 퀼 상을 수상했습니다 .

선진상사는
사업장 비배출 시설계 폐기물 관련 허가업체로서
ESS 배터리 매입, ESS 배터리 수거, ESS 배터리 장비를 철거합니다.

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 (Li-ion battery), 전기차 배터리 및 2차 폐축전지 , 2차 전지, 골프카 배터리, 전동공구 배터리, 전동보드 배터리, 전기자전거 배터리, 인산철 배터리 등 수거 전문처리 업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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