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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렉, 최초의 스로틀 장착 전기 자전거로 새로운 영역 개척

고물맨 2025. 5. 27. 00:25

Trek breaks new ground with its first throttle-equipped electric bike

Micah Toll | May 25 2025 - 2:03 pm 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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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렉, 최초의 스로틀 장착 전기 자전거로 새로운 영역 개척

Micah Toll | May 25 2025 - 2:03 pm PT

 

트렉은 기존 전기 자전거 제품군에서 벗어나 획기적인 변화를 선보이며, 스로틀을 장착한 최초의 전기 자전거인 FX+ 1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출시는 특히 북미 시장에서 더욱 다재다능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전기 자전거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춘 것입니다.

FX+ 1은 도심 통근, 레크리에이션 라이딩, 그리고 가벼운 오프로드 모험을 위해 설계된 하이브리드 전기 자전거입니다. 핵심은 60Nm의 토크를 제공하는 500W 하이에나 리어 허브 모터로, 다양한 지형 라이딩에 충분한 출력을 제공하지만, 미국 도로를 누비는 750W 전기 자전거의 폭넓은 출력에는 미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터는 다운튜브에 통합된 UL 인증 540Wh 배터리와 결합하여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0마일(약 8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최고 속도는 사용자가 20mph 또는 28mph(32km/h 또는 45km/h)로 조절할 수 있으며, 각각 미국에서 2등급 및 3등급 전기 자전거의 최대 제한과 일치하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라이더는 두 가지 버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준 FX+ 1은 페달 지원과 스로틀 지원을 통해 최대 20mph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클래스 2 전자 자전거이고, FX+ 1S는 동일한 스로틀 한계를 유지하면서 페달 지원 속도를 최대 28mph까지 확장하는 클래스 3 변형 모델입니다. 

FX+ 1은 가벼운 알루미늄 프레임을 자랑하며, 미드스텝과 하이스텝 구성으로 출시되어 165cm부터 190cm까지의 라이더에게 적합합니다. 27.5인치 휠과 50mm 본트래거 GR0 그래블 타이어를 장착하여 포장도로에서의 효율성과 거친 길에서의 편안함의 균형을 제공합니다. 

이 자전거에는 전조등과 후미등이 통합되어 있으며, 브레이크등과 방향 지시등 기능도 있습니다. 트렉은 배터리가 0%까지 방전되어도 자전거 라이트를 3시간 더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전력이 남아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 자전거는 8단 Shimano ESSA 구동계, 180mm 로터가 장착된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랙과 펜더를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를 갖추고 있어 일상적인 통근과 심부름에 대한 활용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트렉의 새로운 EasyMag 마그네틱 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이 간편해집니다. 약 5.5시간 만에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벽에 장착할 수 있는 이지매그(EasyMag) 충전기에는 보기 쉬운 LED 표시등이 있어 충전 과정이 더욱 간편해집니다. 

 

 

트렉은 전통적으로 페달 보조 전기 자전거에 집중해 왔으며, 페달을 밟지 않고도 자전거 모터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스로틀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라이딩 경험을 중시해 왔습니다. 스로틀 장착 모델의 출시는 오랫동안 스로틀이 장착된 전기 자전거를 선호해 온 북미 전기 자전거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충족하기 위한 전략적 전환을 의미합니다.

트렉 캐나다 마케팅 매니저인 테일러 쿡은 그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자신을 전기 자전거라고 부르는 자전거들이 많이 있는데, 사실 페달링용으로 만들어진 건 아닙니다. 이 자전거는 그렇지 않습니다. 여전히 트렉 자전거이며, 탈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필요할 때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입니다."  

 

트렉은 스로틀 전기 자전거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이 틈새시장을 공략한 신생 브랜드들과 정면으로 맞붙게 되었습니다. FX+ 1은 평판 좋은 제작 품질, 세심한 디자인, 그리고 트렉 제품치고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 1,999달러 )을 자랑 하며 다양한 라이더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Electrek’s Take

 

FX+ 1은 트렉의 전기 자전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흥미로운 제품이며, 팬들은 트렉이 전통적인 사이클링 성능과 현대적인 전기 자전거 스로틀을 결합한 모습을 보고 기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FX+ 1의 출시는 많은 미국 라이더들이 전기 자전거에 스로틀을 장착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트렉이 잘 알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해 왔음을 보여줍니다.

트렉의 자매 회사인 일렉트라가 2년 전부터 스로틀을 장착하기 시작한 것은 트렉이 스로틀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입니다. 트렉은 분명 일렉트라의 스로틀 장착 전기 자전거로 몰려드는 라이더들의 증가를 목격했고, 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싶어 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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