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업계의 예의주시 속에 법원, 트럼프의 수입세 부과 차단
Court Blocks Trump's Import Taxes as EV Industry Watches Closely
Michael C. Anderson, Editor-in-Chief, Battery Technology . May 29, 2025
While the ruling provides momentary relief for global supply chains, experts caution the administration is likely to pursue alternative legal avenues for implementing trade barriers.
> Federal court blocks Trump's global tariffs, creating temporary relief for EV supply chains and battery manufacturers.
> Administration likely to pursue alternative legal pathways to reimpose tariffs within 150 days, analysts warn.
> EV industry gains strategic window to reassess international sourcing strategies amid ongoing trade uncertain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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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업계의 예의주시 속에 법원, 트럼프의 수입세 부과 차단
Michael C. Anderson, Editor-in-Chief, Battery Technology . May 29, 2025
이 판결은 글로벌 공급망에 일시적인 구제책을 제공하지만, 전문가들은 행정부가 무역 장벽을 시행하기 위해 대체적인 법적 수단을 추구할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합니다.
> 연방 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의 글로벌 관세 부과를 차단하면서 전기 자동차 공급망과 배터리 제조업체에 대한 일시적 구제 조치가 마련되었습니다.
> 분석가들은 행정부가 150일 이내에 관세를 재부과하기 위해 대체 법적 경로를 모색할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했다.
> 지속적인 무역 불확실성 속에서 EV 산업은 국제적 조달 전략을 재평가할 수 있는 전략적 기회를 얻었습니다.
뉴욕 타임스와 다른 언론들은 오늘 오후 늦게 연방 항소 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 및 기타 미국 무역 상대국에 대한 관세 중 상당수를 일시적으로 유지하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아래에서 논의되는 바와 같이 불법으로 간주되는 관세를 축소하도록 백악관에 압력을 가했던 별도 법원의 이전 결정을 중단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전기차 및 배터리 기술 분야에 중요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미국 국제무역법원(CIT)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수입품에 광범위한 관세를 부과한 것이 권한을 초과했다고 판결했습니다. 이 결정은 청정 에너지 생태계 전반에 걸쳐 시장 불확실성과 공급망 차질을 야기해 온 트럼프 행정부의 무역 정책의 상당 부분을 일시적으로 중단시킵니다.
법원 판결로 세계 무역에 일시적 유예 조치가 내려지다
수요일, 연방 국제무역법원(CIT)은 트럼프 대통령의 핵심 무역 정책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4월 2일 트럼프 대통령이 "해방의 날"이라는 명목으로 발표한 광범위한 수입 관세를 무효화하는 판결을 내린 것입니다.
워싱턴 포스트 에 따르면 , 이 판결은 트럼프 대통령이 1977년에 제정한 국제비상경제권한법(IEEPA)을 위반한 것을 구체적으로 지적했습니다 . 법원은 이 법이 대통령에게 관세 부과에 대한 "무제한 권한"을 부여하지 않는다고 판결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두 가지 광범위한 관세 범주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4월에 발표된 거의 모든 국가의 수입품에 대한 글로벌 10% 관세, 그리고 이민 및 펜타닐 생산과 관련된 비상 권한에 따라 정당화된 캐나다와 멕시코(25%), 중국(20%)에 대한 표적 관세입니다.
필수 광물, 부품, 제조 장비의 글로벌 공급망에 크게 의존하는 전기차 및 배터리 산업에 이번 판결은 잠시나마 안도감을 안겨줍니다. 4월 관세 부과는 미국 주식, 채권, 그리고 달러화의 급락을 촉발했고, 이로 인해 세계 투자자들은 미국에 대한 전통적인 신뢰에 의문을 제기하고 미국의 경제 전망에 대한 우려를 증폭시켰습니다.
행정부는 대체 관세 경로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질에도 불구하고 업계 분석가들은 이러한 유예 조치가 단기적일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뉴욕타임스 가 인용한 골드만삭스 분석가들의 말에 따르면 , 관세 부과를 중단하는 데 10일이 걸린다는 기간은 항소심에서 승소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행정부는 다른 무역 규칙을 활용하여 10% 관세를 최대 15%의 관세로 '신속하게 대체' 할 수 있다 "고 합니다.
골드만삭스의 경제학자인 알렉 필립스는 회사 분석(타임스 보도 ) 에서 "트럼프 행정부는 관세를 부과할 다른 방법을 찾을 것으로 예상 한다"고 밝혔다.
전기차 및 배터리 제조업체들에게 중요한 점은, 이번 법원의 판결이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철강 및 알루미늄과 같은 특정 품목에 대한 관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해당 품목들은 비상 권한이 아닌 1962년 무역법에 따라 시행된 다른 법적 권한에 따라 부과되었습니다. 이러한 특정 품목에 대한 관세는 전기차 공급망 전체의 자재 비용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은 신중한 낙관론으로 반응한다
국제 시장은 이 소식에 초기에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투자자들이 트럼프가 촉발한 세계 무역 전쟁의 이 부분에 대한 이러한 장벽(아마도 일시적일지라도)을 인지함에 따라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무역 전문가들과 미국의 무역 파트너들은 이러한 상황을 축하하기보다는 신중하게 접근했습니다.
행정부는 이미 이 결정에 대한 항소 계획을 제출했으며, 이는 국제 무역에 종사하는 기업들의 지속적인 불확실성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공급망을 갖춘 전기차 제조업체와 배터리 생산업체들에게 이러한 법적 공방은 이미 복잡한 계획 환경에 또 다른 변수가 될 것입니다.
"제가 유럽에서 느낀 진짜 감정은 그들이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계획을 세우고 최상의 결과를 바라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 유럽 정책을 전문으로 하는 독일 마셜 펀드의 수석 연구원인 조지나 라이트가 뉴욕 타임스 에 말했다 .
특히 전기차 및 배터리 기술 분야의 경우, 이번 판결은 대체 관세 메커니즘이 시행되기 전에 공급망 전략을 재평가하고 핵심 부품의 수입을 가속화할 수 있는 일시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청정 운송 생태계 전반의 기업들은 불공정 무역 관행 및 기타 문제를 중심으로 무역 상대국에 대한 새로운 조사를 개시하는 것을 포함하여 행정부의 대응을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이러한 절차는 일반적으로 완료까지 몇 주, 심지어 몇 달이 걸립니다.
즉각적인 영향으로 국제 무역에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이긴 하지만, 장기적인 전망은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행정부가 무역 의제를 이행하기 위한 대안적인 법적 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전기차 및 배터리 업계 선도 기업들은 공급망 다각화와 다양한 관세 시나리오에 대한 비상 계획 수립을 지속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법원의 결정은 행정 권한, 국제 무역법, 글로벌 시장 간의 복잡한 상호 작용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역학 관계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전기 자동차와 첨단 배터리 기술의 경쟁 환경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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