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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의 불안정한 시장 역학을 헤쳐 나가는 방법

by 고물맨 2025. 3. 5.

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의 불안정한 시장 역학을 헤쳐 나가는 방법

 

> LGES 북미 사장 겸 최고 전략 책임자인 밥 리는 Autoline After Hours 웹캐스트에서 토론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을 제시합니다.

 

[선진상사는 # ESS 배터리 매입 # 리튬이온 배터리 매입및수거 # 전기차 배터리 매입 # UPS 배터리 철거 # 2차 폐축전지 폐기 # 골프카 배터리 폐기 # 전기자전거 배터리 수거 # 인산철 배터리 수거. 폐기합니다.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010 3018 0141입니다.]

[ LGES 북미 사장 겸 최고 전략 책임자인 Bob Lee가 2025년 2월 27일 Autoline After Hours 732회에서 자동차 저널리스트 John McElroy와 Gary Vasilash, Battery Technology 편집자 Michael Anderson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Autoline After Hours ]

 

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의 불안정한 시장 역학을 헤쳐 나가는 방법

 

> LGES 북미 사장 겸 최고 전략 책임자인 밥 리는 Autoline After Hours 웹캐스트에서 토론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을 제시합니다.

 

LG Energy Solution(LGES) North America는 이번 달에 여러 번 뉴스에 실렸습니다.

 

** 2월 18일, 토요타는 제너럴 모터스가 프로젝트에서 철수한 후, 미시간주 랜싱에 있는 LGES의 배터리 공장 운영을 강화하기 위해 15억 달러 규모의 주문을 냈습니다. 이 거래는 GM이 12월에 시설의 10억 달러 지분을 매각하기로 결정한 후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온 LG에 중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 LGES는 별도로 미시간주 홀랜드 공장에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용 리튬 철 인산(LFP) 배터리 생산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15억 달러를 투자해 2025년 하반기에 양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2월 중순, LGES는 시카고 대학의 셜리 멩 교수와 공동 집필한 연구에서 고체 배터리(SSB) 충전 속도를 10배까지 높일 수 있는 기술을 시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에너지 저널인 Joule 에 게재된 이 획기적인 기술은 초박형 실리콘 층을 사용하여 리튬 금속 결정의 성장 방향을 제어하여 충전 효율과 배터리 안전성을 모두 개선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LG는 이러한 결과를 활용하여 더 높은 에너지 밀도와 더 긴 사이클 수명을 제공할 수 있는 양극 없는 고체 배터리의 개발을 가속화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2월 27일, 저는 LGES 북미 사장 겸 최고 전략 책임자인 로버트 H. "밥" 리와의 토론에 참여할 기회를 환영했습니다. 장소는 베테랑 자동차 저널리스트 존 맥엘로이와 게리 바실라시가 진행하는 인기 있는 주간 웹캐스트 인 Autoline After Hours 의 미시간주 파밍턴 스튜디오였습니다 .

 

LG, EV에 대한 강세 유지


Lee는 자동차 OEM과 업계 전문가들의 수년간의 낙관적인 예측 이후 EV 도입이 둔화된 것에 대한 자신의 견해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는 전기화로의 움직임이 매우 역동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5년 전에는 매우 낙관적인 예측이 많았고 많은 OEM이 2030년까지 EV로의 전환을 50% 이상 목표로 하는 전략적 계획을 내놓았지만 전환이 예상만큼 빠르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 왼쪽부터: Bob Lee, LG Energy Solution 북미 사장, 사장 겸 최고 전략 책임자; Mike Anderson, Battery Technology 편집장; John McElroy, Autoline.tv; Gary Vasilash, shinymetalboxes.net. 출처: Autoline.tv ]

 

"저는 그 뒤에 여러 가지 요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Lee는 말했습니다. "충전 인프라 측면에서 여전히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범위 불안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을 진정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업계에서 극복해야 할 여러 가지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저에게 가장 큰 문제는 총 비용입니다. 업계에서 더 빠르고 저렴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을 출시하면 시장을 진정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중국에서 그런 일이 일어났다고 믿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중국의 평균 EV 가격은 현재 ICE 가격보다 낮고, 중국 시장이 실제로 전환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그것이 미국에서도 가능하며, 그렇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결국 배터리 제조업체로서 우리는 제품을 더 저렴하게 만들어야 하며, OEM은 차량을 개량하고 최적화하여 비용을 낮출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둔화는 언론에서 가끔 묘사했던 것만큼 치명적이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예상했던 만큼 빠르게 성장하지 못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사실 미국 시장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 연간 10~15% 성장하고 있는데, 대부분 제조 산업의 경우 꽤 견고한 성장입니다. 그래서, 둔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몇 년 전에 설정된 매우 공격적인 목표에 비해서만 상대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으며, 그 수준의 성장을 충족하기 위해 운영을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이 새로운 현실에 대처하고 적절한 규모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는 미국 시장에 대한 LGES의 강력한 의지를 거듭 확인했습니다. "단기 정책 변화와 시장의 흥망성쇠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장기적으로 미국 시장에 대해 여전히 매우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우리가 여기에서 시장 리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북미에서 아직 많은 실행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북미에 8개의 공장을 짓고 있습니다. 미국에 7개, 캐나다에 1개이며, 이 공장들은 거대합니다. 면적으로 따지면 축구장 80개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가동하기에는 규모가 큰 사업입니다."

 

[선진상사는 # ESS 배터리 매입 # 리튬이온 배터리 매입및수거 # 전기차 배터리 매입 # UPS 배터리 철거 # 2차 폐축전지 폐기 # 골프카 배터리 폐기 # 전기자전거 배터리 수거 # 인산철 배터리 수거. 폐기합니다.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010 3018 0141입니다.]

 

폼 팩터 및 화학


이 대표는 또한 LG가 참여하고 있는 많은 합작사업, 다양한 배터리 폼 팩터에 대한 작업, 그리고 다양한 응용 분야에 대한 리튬 니켈 망간 코발트(NCM)와 리튬 철 인산(LFP) 화학 물질 개발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대부분 NCM EV 배터리는 약 80-90%의 니켈 함량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60%에 가까운 니켈 함량의 공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비용 경쟁력과 성능의 매우 좋은 균형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회사가 미국에서 일부 응용 분야에서 LFP 기반 에너지 저장의 기회를 인식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LGES는 미시간 주 홀랜드 공장에 리튬 철 인산(LFP) 배터리 생산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15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으며, 2025년 하반기에 양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내구성, 안전성, 비용 효율성으로 유명한 LFP 배터리는 그리드 규모의 저장 및 일부 EV 응용 분야에서 점점 더 선호되고 있습니다.

"15년 전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LFP가 에너지 밀도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우리는 많은 기술을 보류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다시 적용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화학과 폼 팩터 간의 상호 운용성을 조합하여 플랜트에서 더 많은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제품을 만드는 방식에 일정한 유연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자동차 전문 저널리스트인 맥엘로이와 바실라시(그리고 저)와의 토론에서 리는 중국 기업과의 경쟁, 고체 배터리(SSB) 분야의 과제와 잠재력, 그리고 자동차 공급망의 다른 부문에 비해 자동차 제조업체와 배터리 공급업체 간의 합작 투자가 많은 이유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이 1시간 분량의 에피소드 전반부는 리와의 토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반부에서는 맥엘로이, 바실라시, 그리고 제가 루시드 CEO의 해임, 유럽 판매에서 테슬라의 감소, 장거리 전기 자동차의 실현 가능성 등 뉴스에서 다루는 다른 자동차 주제를 토론합니다.)

LG의 밥 리와 자동차 산업 분야의 베테랑 저널리스트인 존 맥엘로이, 게리 바실라시와 함께 대화에 참여하는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About the Author

 

Michael C. Anderson

Editor-in-Chief, Battery Technology, Informa Markets - Engineering

Battery Technology Editor-in-Chief Michael C. Anderson has been covering manufacturing and transportation technology developments for more than a quarter-century, with editor roles at Manufacturing Engineering, Cutting Tool Engineering, Automotive Design & Production, and Smart Manufacturing. Before all of that, he taught English and literature at colleges in Japan and Michig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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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 배터리 매입, ESS 배터리 수거, ESS 배터리 장비를 철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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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SS 배터리 ( Energy Storage System , 에너지 저장장치)
* UPS 배터리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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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상사의 미8군과 리튬이온 배터리 관련 계약,하청업체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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