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폐배터리의 재사용(Reuse)과 재활용(Recycling) 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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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경제 연구원에 따르면 2029년 국내기준 전기차 배터리는 약 78,981개가 뱔생될것으로 예상한다. 폐배터리 처리방식으로는 재사용(Reuse)과 재활용(Recycling)으로 구분된다.ESS
폐배터리 재사용(Re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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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배터리 재사용(Reuse)은 폐배터리의 상태를 분석하여 에너지 저장장치(ESS , Energy storage system)나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 Uninterruptible power system) 또는 전기자전거,스쿠터등으로 고출력을 사용하지않아도 되는 용도로 바꾸어 재사용(Reuse)한다. 재사용(Reuse)은 쎌, 모듈 ,팩 단위로 해체.조립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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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배터리 재활용 (Recycling)
폐배터리 재활용(Recycling)은 폐배터리를 파쇄 분해(파우더 형식)한후 리튬,망간, 코발트,니켈등을 추출한다.
우리나라는 상기(리튬,망간 코발트,니켈)와같은 배터리 원료는 수입에 의존하기에 페배터리의 재활용 (Recycling) 을 함으로 안정적 원료의 확보의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뿐만 아니라 폐배터리의 재활용(Recycling)은 환경보호에도 이바지 한다. 폐배터리의 원료는 유해물질로 이루어져 매립시에는 토양과 지하수를 심각하게 오염을 일으키며 소각시에도 유해가스가 발생 배출되기에 폐배터리를 재활용함은 자연 환경보호 차원에라도 절대적이라 아니할수 없다. 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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