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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조스 지원 슬레이트, 2만 달러짜리 베어본 EV 트럭 & SUV 콤보 공개

by 고물맨 2025. 5. 4.

베조스 지원 슬레이트, 2만 달러짜리 베어본 EV 트럭 & SUV 콤보 공개

Dan Carney, Senior Editor. April 30, 2025

제프 베조스가 지원하는 슬레이트(Slate)가 SUV로 변신 가능한 맞춤형 전기 트럭을 공개했습니다. 세액 공제 후 가격은 2만 달러 미만이며, 수동 창문이 적용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없습니다.

 

*  액세서리 84.3kWh 팩의 목표는 240마일입니다.

*  52.7kWh 배터리 팩의 목표 주행 거리는 150마일입니다.
*  NACS 포트를 사용하면 120kW에서 80%까지 빠르게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0분 미만입니다.

 

[선진상사는 # ESS 배터리 매입 # 리튬이온 배터리 매입및수거 # 전기차 배터리 매입 # UPS 배터리 철거 # 2차 폐축전지 폐기 # 골프카 배터리 폐기 # 전기자전거 배터리 수거 # 인산철 배터리 폐기합니다.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010 3018 0141입니다.]

[SUV 패키지 옵션이 설치된 슬레이트 픽업트럭. 슬레이트]

 

베조스 지원 슬레이트, 2만 달러짜리 베어본 EV 트럭 & SUV 콤보 공개

Dan Carney, Senior Editor. April 30, 2025

제프 베조스가 지원하는 슬레이트(Slate)가 SUV로 변신 가능한 맞춤형 전기 트럭을 공개했습니다. 세액 공제 후 가격은 2만 달러 미만이며, 수동 창문이 적용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없습니다.

 

*  액세서리 84.3kWh 팩의 목표는 240마일입니다.

*  52.7kWh 배터리 팩의 목표 주행 거리는 150마일입니다.
*  NACS 포트를 사용하면 120kW에서 80%까지 빠르게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0분 미만입니다.

 

제프 베조스가 지원하는 자동차 스타트업 슬레이트(Slate)가 전기 픽업트럭을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2026년 말부터 차량 인도가 시작되면 연방 정부에서 지원하는 7,500달러의 전기차 세액 공제 혜택을 적용한 후 2만 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공언했습니다. 세액 공제가 중단되더라도, 2만 8천 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차량을 운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중요한 것은, 슬레이트가 적재 공간보다 좌석이 더 필요한 고객을 위해 5인승 SUV 버전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원래 포드 머스탱이나 크라이슬러 미니밴 모델에서 "빈 공간"이나 충족되지 않은 차량 세그먼트를 찾는 데 집착하는 업계에서, 포드 매버릭과 같은 저렴한 픽업트럭은 의도적으로 간과된 기회처럼 보입니다.

 

그 대신, 업계는 몰입형 엔터테인먼트인 스타트렉 홀로데크, 제재 국가에 대한 수출 통제를 받을 만큼의 컴퓨팅 성능, 2.4초 만에 0에서60mph까지 순간이동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춘 10만 달러 이상의 차량을 점점 더 많이 출시하는 데 급급한 듯합니다.

[2인승, 짧은 침대, 후륜구동 EV 픽업은 ​​이보다 더 단순할 수 없습니다. SLATE]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많은 운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수 없을 정도로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JD Power , Consumer Reports 등에서 실시한 다양한 신뢰성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소프트웨어 버그 및 이러한 시스템의 다른 문제에 대한 고객 불만도 급증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음 구매 시 전기차로 전환하려는 운전자들은 가격 때문에 시장에서 도태되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전기 매버릭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가장 큰 바람 중 하나는 저렴한 픽업트럭에 순수 전기차 옵션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조립은 인디애나주에 있는 공장에서 진행됩니다.

슬레이트의 단순함은 "필요한 모든 것. 불필요한 것은 없다"라는 닛산의 광고 슬로건을 떠올리게 합니다. 세기 전환기에 엑스테라에 사용했던 이 슬로건은 훨씬 더 극단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전동식 창문이 필요하신가요?
아니요,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슬레이트 트럭에는 수동 크랭크가 있습니다.

GPS 내비게이션이 포함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필요하신가요? 네, 필요 없습니다. 특히 주머니에 넣고 다닐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Slate 트럭에는 스마트폰 도킹 스테이션과 운전석 내부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좀 더 야심 찬가요? 휴대폰 대신 대시보드에 태블릿 컴퓨터를 장착해 보세요.

실내 온도 조절은 어떨까요? 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어느 정도 온도 조절이 필요하기 때문에 슬레이트에는 난방과 에어컨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ABS, 차체 자세 제어 장치, 전방 충돌 경고, 후방 카메라 같은 다른 기능들도요? 이 모든 기능은 필수 사양이거나 곧 적용될 예정이라 모두 기본 사양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진상사는 # ESS 배터리 매입 # 리튬이온 배터리 매입및수거 # 전기차 배터리 매입 # UPS 배터리 철거 # 2차 폐축전지 폐기 # 골프카 배터리 폐기 # 전기자전거 배터리 수거 # 인산철 배터리 폐기합니다.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010 3018 0141입니다.]

[네, 정말 해냈어요. 라디오는 없고, 전화 거치대만 있어요. SLATE]

 

너트와 볼트

 

슬레이트 구매자는 201마력(150kW), 195lb-ft 토크의 동기식 영구 자석 전기 모터를 장착하여 단일 변속 변속기를 통해 뒷바퀴를 구동합니다

이를 통해 슬레이트는 8.0초 만에 시속 60마일(약 96km/h)까지 가속합니다.

 

이는 오늘날처럼 터무니없는 가속이 난무하는 시대에는 경이로운 기록으로 여겨졌기에, 신호등에서 트럭이 가속하는 능력에 대해 불평할 이유는 없습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90마일(약 144km/h)로 제한됩니다.

이 트럭은 적재함에 1,433파운드(약 647kg)의 하중을 실을 수 있으며, 1,000파운드(약 450kg)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습니다. 공차 중량은 3,602파운드(약 1,002kg)로, 배터리 전기차로서는 인상적인 수치입니다.

전력은 SK온이 미국 공장에서 공급하는 52.7kWh 니켈망간코발트(NMC) 리튬이온 배터리 팩에서 생산되며, 미국산 원자재를 사용합니다. SK온에 따르면, 슬레이트는 2031년까지 SK온과 20기가와트시 규모의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필요 시 추가 구매 옵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슬레이트는 240마일(약 394km), 83.4kWh 용량의 배터리를 "액세서리"라고 설명하며, 이는 기본 배터리 팩에 별도의 메인 배터리 팩이 아닌 추가 모듈이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슬레이트와 SK 온은 다양한 현안 속에서 자사의 공급망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임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27,500달러에 이런 걸 얻을 수 있다니! 색상도 없고, SUV 키트도 없다. 그냥 트럭이다. SLATE]

 

국내 공급

 

SK온 이석희 대표는 "슬레이트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미국 내 제조 역량을 통해 혁신적인 고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이고 유연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북미는 우리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파트너사들이 전기차의 접근성을 높이고 배출가스를 줄이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고 고품질의 배터리를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Slate의 온보드 충전기는 11kW의 레벨 2 AC 충전을 지원하며, 트럭이 20% 충전 상태에서 5시간 이내에 완전히 충전될 수 있다고 합니다. DC 고속 충전의 경우, Slate는 최대 충전량이 120kW인 북미 충전 표준(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충전 포트를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30분 이내에 배터리가 20%에서 80%까지 충전됩니다.

기본 트럭은 5피트(약 1.5m) 적재함을 갖춘 2인승 캡을 갖추고 있으며, 휠베이스는 108.9인치(약 296.6cm)이고 총 길이는 174.6인치 (약 446.6cm)입니다. 참고로, 4도어 캡을 갖춘 포드 매버릭은 휠베이스가 121.1인치(약 346.6cm), 길이는 199.8인치(약 446.6cm)입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트럭의 7.0입방피트(약 23.6m³) 앞 트렁크는 롤어보드 캐리어 두 개를 충분히 넣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https://x.com/slateauto/status/1915591929200340998

 

X의 Slate Auto님(@slateau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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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정의 구성

 

슬레이트는 뒷좌석과 네모난 일반 SUV 리어 루프라인 또는 경사진 쿠페 스타일의 리어 루프에 볼트로 고정할 수 있는 추가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충돌 보호를 위한 롤바와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추가 에어백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어떤 구성으로든 차량은 NHTSA의 별 5개 충돌 등급을 획득할 것이라고 회사는 약속합니다.

슬레이트는 차량을 회색 플라스틱 바디 패널로 제작하여 엄격한 EPA 배출 제한을 충족하고 운전자가 기대하는 마감 품질을 제공하는 도장 공장을 건설하고 운영하는 데 드는 막대한 비용을 절감합니다.

 

슬레이트는 까다로운 곡선이 거의 없고 트림이 없는 슬랩사이드 픽업트럭을 설계하여 고객이 원하는 모든 외장 마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된 비닐 랩을 제공합니다. 슬레이트는 구매자에게 직접 랩핑을 해 주거나, 다른 차량 랩핑보다 훨씬 간단한 DIY 랩핑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고 약속합니다.

 

슬레이트의 섀시는 맥퍼슨 스트럿 프론트 서스펜션과 드 데이온(De Deion) 스타일의 솔리드 리어 액슬을 적용하여 간결함을 추구합니다. 허브캡이 없는 17인치 스틸 휠을 장착하여 최소한의 비용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245/65R17 타이어는 슬레이트가 장착하는 데 드는 비용과 소유주가 교체하는 데 드는 비용이 저렴하며, 작은 휠은 회전 관성을 줄여 주행 거리를 향상시킵니다. 또 다른 장점은 65 시리즈 타이어의 높은 사이드월이 오늘날 대부분의 차량에 사용되는 초저평형 타이어보다 탑승자에게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https://x.com/slateauto/status/1916492629878968616

 

X의 Slate Auto님(@slateauto)

Pick a color, any color.

x.com

 

수다쟁이 수업

 

슬레이트 트럭의 완전히 색다른 면모는 사람들이 과연 이 제품이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논쟁을 벌이게 합니다. 저희 업계 분석가 친구들은 링크드인에 조심스럽게 낙관적인 견해를 게시했습니다.

S&P 글로벌의 리서치 및 분석 책임자인 스테파니 브린리는 "흥미롭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매력적입니다. 이 상품은 잘 고안된 것 같고, 구매력이 가장 중요한 시점에 출시되었습니다."

EY에서 모빌리티의 미래를 연구하는 파트너인 펠리페 스몰카는 상용차로서 슬레이트의 잠재력을 잠재적으로 실현 가능한 사업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그는 슬레이트의 비교적 짧은 주행 거리에 대한 질문에 "대부분의 차량은 하루 30~50마일(약 48~80km) 정도만 주행합니다."라고 지적하며, "아마존이 리비안(Rivian)의 출시를 통해 충전 인프라부터 차량 소프트웨어까지 얻은 모든 교훈을 고려했을 때, 슬레이트는 트럭이라기보다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요소처럼 느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몰카는 이것이 바로 소형 트럭이 더 큰 시스템을 위한 기반 기술이 될 수 있는 이유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단순한 제품 출시가 아닙니다... 아닙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포함한 더 큰 차량 서비스 생태계의 조용한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슬레이트는 우리가 예상하지 못했던 전기차 차량 트로이 목마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업계는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오토퍼시픽의 제품 및 소비자 인사이트 매니저인 로비 드그라프는 이 트럭의 소매 수요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아이디어와 실행력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열광적으로 말했습니다. "크랭크 윈도우 색상까지 모든 것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이 기본적인 차량에 대한 실제 소비자 수요가 얼마나 될지는 의문입니다. 두고 봐야겠죠!"

 

DeGraff는 Slate의 주요 장점을 다음과 같이 분석했습니다.

 

"저희 오토퍼시픽 조사에 따르면 미래 전기차 구매자들은 대형 픽업트럭 구매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히려 소형 픽업트럭에 대한 수요가 훨씬 *강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점과 앞서 언급한 SUV 차체 스타일이 결합되어 슬레이트의 매력을 확대하는 데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며, 이는 신규 브랜드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주행거리 수치(그리고 견인 용량)는 대부분의 미국 소비자들의 현실적인 요구를 충족할 만큼 충분히 실현 가능하고 만족스럽습니다."라고 드 그래프는 덧붙였다. "실제로 구매를 위해 줄을 설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 문제가 있습니다. "2만 달러는 목표로 삼기에는 너무 높은 가격이며, 매우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현재의 연방 전기차 세액 공제가 생산이 시작되기 전에 단두대에 오르지 않기를 바랍니다."

 

선진상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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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 배터리 매입, ESS 배터리 수거, ESS 배터리 장비를 철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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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SS 배터리 ( Energy Storage System , 에너지 저장장치)
* UPS 배터리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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