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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배터리 재활용이 따라잡지 못하는 이유

by 고물맨 2025. 5. 6.

미국 배터리 재활용이 따라잡지 못하는 이유

Max Khabur , Director of Marketing. May 1, 2025

글로벌 시장이 호황을 누리는 반면 미국 배터리 재활용 산업은 어려움을 겪는 이유를 알아보세요. 성장하는 이 산업의 과제, 해결책, 그리고 미개척 기회를 살펴보세요.

 

>  2차 전지의 미활용 잠재력

>  경제적 압박: 가격 문제

>  물류 및 운영 장벽

>  미국이 다른 시장보다 뒤처지는 이유

>  앞으로 나아갈 길

 

[선진상사는 # ESS 배터리 매입 # 리튬이온 배터리 매입및수거 # 전기차 배터리 매입 # UPS 배터리 철거 # 2차 폐축전지 폐기 # 골프카 배터리 폐기 # 전기자전거 배터리 수거 # 인산철 배터리 폐기합니다.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010 3018 0141입니다.]

[미국의 중고 배터리 시장은 아시아와 유럽 시장보다 뒤처져 있습니다. WANAN YOSSINGKUM/ iStock / Getty Images Plus]

 

미국 배터리 재활용이 따라잡지 못하는 이유

Max Khabur , Director of Marketing. May 1, 2025

글로벌 시장이 호황을 누리는 반면 미국 배터리 재활용 산업은 어려움을 겪는 이유를 알아보세요. 성장하는 이 산업의 과제, 해결책, 그리고 미개척 기회를 살펴보세요.

 

>  2차 전지의 미활용 잠재력

>  경제적 압박: 가격 문제

>  물류 및 운영 장벽

>  미국이 다른 시장보다 뒤처지는 이유

>  앞으로 나아갈 길

 

재생 에너지와 전기화에 대한 전 세계적인 추진은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량을 전례 없이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새 배터리의 약 10~15%는 과잉 생산 및 프로젝트 취소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최초 사용 목적에 사용되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수명이 다한 배터리의 재활용은 매우 중요하지만, 미사용 및 잉여 배터리를 다른 용도로 재활용하는 2차 재사용(second-life reuse)은 환경적, 경제적 측면에서 엄청난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중고 배터리 시장은 여전히 ​​미개발 상태이며, 심각한 난관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 시장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들과 그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살펴봅니다.

 

>  2차 전지의 미활용 잠재력

 

문제는 오늘날 폐기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상당 부분(대부분은 새 배터리이거나, 사이클을 거치지 않았거나, 건강 상태(SOH)가 80%를 초과하는 상태로 사용된 배터리)이 재활용 시설로 직접 보내진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새 잉여 배터리, 제조 과정에서 발생한 부산물(사용되지 않았지만 작동하는 셀과 모듈), 그리고 가볍게 사용된 배터리가 포함됩니다. 새 배터리보다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배터리는 재활용을 위해 재사용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비효율성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잉여 배터리나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보증 부족, 물류 문제, 테스트 요건, 그리고 비용이 감소하는 새 배터리가 더 나은 투자라는 인식 때문에 선호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배터리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것은 폐기물을 줄일 뿐만 아니라 새 배터리 제조와 관련된 탄소 발자국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경제적 압박: 가격 문제

 

현재 신규 리튬 이온 배터리 가격 하락은 중고차 시장에 상당한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2024년 중국의 신규 셀 가격은 kWh당 30~50달러까지 하락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  공급 과잉: 배터리 제조 능력의 급속한 확장이 수요를 앞지르면서 치열한 가격 경쟁이 벌어졌습니다.

*  기술 발전: 리튬 철 인산(LFP) 및 나트륨 이온과 같은 저렴한 배터리 화학 물질의 등장으로 비용이 더욱 낮아졌습니다.

*  시장 동향: 배터리 시장의 혁신과 규모 확장으로 인해 새로운 배터리의 가격이 기존 배터리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책정되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새 배터리 셀의 가격이 낮아지면서, 중고 배터리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자사 제품에 충분한 할인을 제공하여 구매자를 유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많은 구매자들이 보증과 최신 기술이 적용된 새 배터리를 선호함에 따라, 중고 배터리는 경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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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010 3018 0141입니다.]

 

>  물류 및 운영 장벽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에 관련된 물류 및 운영은 또 다른 중요한 장애물입니다. 이러한 문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테스트 및 인증: 배터리는 안전성과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은 특히 대량으로 처리할 경우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  규정 준수: 배터리 운송 및 취급에는 분류, 포장, 라벨링, 문서화 등 복잡한 규정 요건이 적용됩니다. 잘못된 조치는 배송 지연 및 비용 증가로 이어집니다.

*  표준화 부족: 배터리 테스트 및 등급 평가에 대한 표준화된 프로세스가 없으면 거래가 복잡해지고 구매자와 판매자가 구매를 꺼리게 됩니다.

수명이 다한 배터리와 셀 소유자는 배터리를 폐기하거나 중고로 판매할 때 상당한 비용과 위험에 직면합니다. 계약 체결까지 수개월이 걸릴 수 있으며, 운송비(국내 및 해외 모두)도 상당합니다. 예를 들어, 장거리 트럭 운송 비용은 5,000~6,000달러에 달하며, 해외 운송에는 값비싼 UN 인증 포장재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  미국이 다른 시장보다 뒤처지는 이유

 

미국의 중고 배터리 시장은 업계가 더 성숙한 아시아와 유럽 시장보다 뒤처져 있습니다. 아시아와 유럽 기업들은 다양한 화학 물질과 폼팩터에 걸쳐 대량의 폐배터리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 자금, 그리고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면 미국 시장은 여전히 ​​분산되어 있고 미숙합니다. 미국의 심각한 과제는 중고 배터리 소유자와 중고 배터리 구매자 간의 단절입니다. 중고 배터리 소유자는 종종 배터리 원가의 50% 이상을 회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중고 배터리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사업 유지를 위해 원가의 10~20%만 지불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불균형과 더불어 기존 배터리 기술의 급속한 노후화는 기대치의 불일치를 야기합니다.

또한, 중고차 소유주들의 표준 및 테스트 역량 부족으로 거래 속도가 느려집니다. 중고차 구매자는 종종 종합적인 테스트를 요구하지만, 많은 중고차 소유주들은 배터리를 대규모로 테스트할 장비나 자원이 부족합니다.

 

>  앞으로 나아갈 길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재활용 배터리 시장은 환경적, 경제적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재사용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폐기물을 줄이며,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에 따른 환경적 영향을 줄입니다. 재활용 배터리는 배터리 에너지 저장 및 e-모빌리티를 위한 저렴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전 세계적으로 전기화 노력을 가속화합니다.

이러한 잠재력을 실현하려면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  시험 및 등급 평가 과정을 표준화하면 비효율성이 줄어들고 노동 비용이 없어져 2차 배터리 가격이 낮아집니다.

*  재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설계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분해가 쉬워지는 것부터 디지털 배터리 패스포트(2025년부터 EU에서 의무화)에 각 배터리와 셀에 대한 접근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구조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까지, 배터리 재사용을 위한 설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  1차 주택 소유자들에게 2차 주택 재사용의 이점(환경적, 재정적 측면 모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법적 위험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는 것은 시장 행동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고 배터리 시장은 폐기물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원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가격 문제부터 법적, 물류적 비효율성까지 시장 성장을 가로막는 장벽을 극복하려면 업계 전반의 이해관계자들의 공동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선진상사는
사업장 비배출 시설계 폐기물 관련 허가업체로서
ESS 배터리 매입, ESS 배터리 수거, ESS 배터리 장비를 철거합니다.

​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 (Li-ion battery), 전기차 배터리 및 2차 폐축전지 , 2차 전지, 골프카 배터리, 전동공구 배터리, 전동보드 배터리, 전기자전거 배터리, 인산철 배터리 등 수거 전문처리 업체입니다.

​​대학교, 관공서, 병원, 호텔, 군부대, 항공사,국내 외 전기차 관련기업, 발전소 등의 ESS 배터리, 리튬 이온 배터리, 전기차 폐배터리와 2차 폐축전지, ESS, UPS 배터리 매입 수거까지 숙련된 기술과 합리적 가격, 정직함으로 진행합니다.

​* ESS 배터리 ( Energy Storage System , 에너지 저장장치) * UPS 배터리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 ESS 배터리 매입 # 리튬이온 배터리 매입 및 수거 # 전기차 배터리 매입 # UPS 배터리 철거및수거 # 2차 폐축전지 수거,폐기 # 골프카 배터리 수거 폐기 # 전기자전거 배터리 수거 # 인산철 배터리 폐기합니다.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ds2puw@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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