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Scales Back Electric Dreams, Shares Factory with Rival Nissan
Maria Guerra, Senior Editor-Battery Technology. May 22, 2025
Automaker Ford adjusts electric vehicle plans, allowing rival to use part of its Kentucky battery fac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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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전기차 꿈 축소하고 경쟁사 닛산과 공장 공유
Maria Guerra, 배터리 기술 수석 편집자.. May 22, 2025
자동차 제조사 포드가 전기 자동차 계획을 조정해 경쟁사가 켄터키 배터리 시설의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WSJ)의 최근 보도 에 따르면, 포드 자동차 회사는 전기 자동차(EV) 전략의 중대한 전환의 일환으로 경쟁사인 닛산이 켄터키에 있는 자사의 주력 미국 배터리 공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야심찬 EV 계획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오츠의 보도에 따르면, "포드는 2021년 전기차에 큰 투자를 단행하며 70억 달러 규모의 대규모 투자의 일환으로 켄터키에 두 개의 새로운 배터리 공장을 건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공장은 한국 배터리 제조업체 SK온과의 합작 투자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켄터키 공장 중 하나는 가동되지 않고 있고, 다른 공장은 포드용 배터리를 생산하는 일부만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포드가 2021년 테네시주에 블루오벌 시티(BlueOval City) 단지와 켄터키주에 두 개의 배터리 공장 건설 계획을 발표하며 과감한 발표 를 했던 것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 당시 포드는 두 주에 걸쳐 약 1만 1천 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114억 달러를 투자하여 "미국의 전기차 전환을 선도할 것"이라고 자랑스럽게 선언했습니다.
당초 비전에는 연간 총 129기가와트시의 용량을 갖춘 블루오벌 SK 배터리 공장 3곳이 포함되었습니다. 포드 회장 빌 포드는 이를 "포드가 미국의 전기차 전환을 선도하는 변혁의 순간"이라고 칭했습니다.
전략적 EV 재조정
이제 재정 현실이 재정비를 강요하고 있습니다. 오츠는 "포드는 2024년 전기차 사업에서 50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으며, 2월에는 올해에도 50억 달러의 추가 손실을 예상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달 초, 포드는 관세 불확실성을 이유로 재정 전망치를 중단했습니다.
WSJ는 닛산이 최근 2025년 1분기에 45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했다고 보도하며, 이 합의는 "수입 차량 및 부품에 대한 관세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빠른 방법"이라고 밝혔습니다. 닛산은 이전에 미시시피주 캔턴 공장에서 전기 SUV를 생산할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포드는 2024년에 이미 전기차 전략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 오츠는 포드 대변인이 켄터키 배터리 공장 관련 질문은 블루오벌 SK 배터리 합작법인에 직접 문의했지만, "테네시 공장 계획은 변경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글로벌 모멘텀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시장 역풍은 지속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4월 전기차 판매량은 다른 자동차 시장의 호조에도 불구하고 5% 감소"하는 등 전반적인 전기차 시장이 냉각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의 ' 글로벌 전기차 전망 2025 '에 따르면 ,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2024년에 상당한 변화를 겪었으며, 가격이 급락하는 동시에 중국의 제조 경쟁력은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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