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혁신, 과제 및 글로벌 전기화에 대한 CATL
Maria Guerra, Senior Editor-Battery Technology.
April 2, 2025
CATL과의 인터뷰에서 배터리 혁신, 업계 과제, 재활용, V2G 기술, 글로벌 전기화의 미래 발전에 대한 주요 통찰력을 알아보세요.
> Strengthening battery technology with Volkswagen
> Driving sustainability through battery recycling and V2G
> Innovation and safety in battery design
> Overcoming global electrification challen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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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혁신, 과제 및 글로벌 전기화에 대한 CATL
Maria Guerra, Senior Editor-Battery Technology.
April 2, 2025
CATL과의 인터뷰에서 배터리 혁신, 업계 과제, 재활용, V2G 기술, 글로벌 전기화의 미래 발전에 대한 주요 통찰력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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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tery Technology는 최근 CATL 대변인과 이메일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그는 기록을 남기고 싶어 했지만 익명을 유지해 Volkswagen Group (중국)과의 최근 파트너십과 리튬 배터리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기를 원했습니다.
대화는 배터리 재활용, V2G(Vehicle-to-Grid) 기술, 공급망 투명성, 글로벌 전기화의 과제를 포함한 주요 영역을 다루었습니다. CATL 대변인은 청정 에너지로의 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혁신과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했습니다.
폭스바겐과 배터리 기술 강화
CATL은 고품질 에너지 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폭스바겐과의 파트너십은 고성능, 비용 효율적인 전기 자동차를 위한 배터리 솔루션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ATL 대변인은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인 폭스바겐은 소비자에게 고품질 EV를 제공하기 위한 경쟁력 있는 로드맵을 설명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CATL은 폭스바겐의 고성능, 비용 효율적인 모델을 위한 고품질, 비용 효율적인 배터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ATL은 폭스바겐과 긴밀히 협력하여 최신 배터리 혁신이 자동차 제조업체의 진화하는 EV 전략과 일치하도록 보장합니다. 이 협력은 성능과 비용 효율성뿐만 아니라 확장성도 향상시켜 전기 이동성을 더 광범위한 대상에게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배터리 재활용 및 V2G를 통한 지속 가능성 추진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CATL은 배터리 재활용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회사는 사용된 배터리에서 니켈, 코발트, 망간의 최대 99.6%와 리튬의 91%를 회수하는 고효율 재활용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대변인은 "2023년에 자회사인 Brunp가 약 100,000톤의 사용된 배터리를 재활용하여 13,000톤의 탄산리튬을 재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CATL은 또한 현재 270,000톤의 폐배터리를 처리할 수 있는 용량으로 리튬-철-인산(LFP) 배터리 재활용의 세계 최초의 대규모 산업화를 달성했다고 주장합니다. 향후 계획에는 이 용량을 100만 톤으로 늘려 지속 가능한 배터리 생산에서 CATL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CATL은 재활용을 넘어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확대하여 폐쇄형 배터리 산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변인은 "우리는 인도네시아 파트너와 협력하여 니켈 채굴, 가공, 소재 생산, 제조 및 재활용에 걸친 통합 배터리 생태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유럽에서 CATL은 BASF 및 Volvo와 같은 회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지역 배터리 재활용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 및 V2G 통합도 CATL의 장기 비전의 핵심입니다. 이 회사는 2022년에 모듈형 배터리 교체 솔루션을 출시하여 범위 불안, 충전 불편, 높은 총 소유 비용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대변인은 "배터리 교체의 본질은 표준화에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배터리 설계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24년 12월, CATL은 두 가지 표준화된 배터리 모델인 #20과 #25를 공개하여 배터리 교체 표준화를 향한 역사적인 단계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2025년까지 1,000개의 Choco-Swap 스테이션을 건설하고 홍콩과 마카오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V2G 기술과 관련하여 CATL은 폭스바겐과 중국의 BAIC(베이징에 본사를 둔 중국 국유 자동차 제조업체)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전력망과 통합할 수 있는 장수명 배터리를 상용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변인은 "글로벌 에너지 전환은 한 회사만으로는 달성할 수 없습니다. 기술 발전, 비용 절감 및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하기 위해 산업 전반의 정책 입안자, 기업 및 이해 관계자의 집단적 노력이 필요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배터리 설계의 혁신과 안전성
CATL의 가장 주목할 만한 혁신 중 하나는 2022년에 출시된 Qilin 배터리로, 여러 배터리 모듈을 쌓지 않고도 1,00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Cell-to-Chassis 기술을 통합하여 안전성과 성능을 향상시키는 업계를 선도하는 구조적 혁신인 Bedrock 섀시를 출시했습니다.
대변인은 "3차원 생체 모방 거북이 껍질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이 디자인은 화재나 폭발 없이 120km/h의 정면 충돌을 허용하여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라고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세계 전기화 과제 극복
급속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전기화는 EV 정책 변화, 무역 장벽, 변동하는 시장 상황을 포함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CATL 대변인은 "EV 배터리 시장은 중국에서 수요가 최고조에 달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보급률이 55%로 추산됩니다. 그러나 일부 국가에서는 EV 도입을 촉진하는 주요 정책을 철회했고,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는 전기화 목표를 연기했습니다."라고 인정했습니다.
CATL은 업계의 장기적 궤적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혁신을 계속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대변인은 "혁신은 이러한 과제를 극복하는 데 핵심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CATL의 혁신 노력은 재료 및 전기화학 시스템, 구조 시스템 발전, 극한 제조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네 가지 차원에 초점을 맞춥니다.
전기화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배터리 기술의 미래는 효율성, 지속 가능성 및 확장성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정의될 것입니다. CATL과 같은 회사는 선두에 서서 재료 과학, 재활용 혁신 및 차세대 배터리 아키텍처의 경계를 넓히고 있습니다. CATL의 대변인이 강조했듯이 공급망 전반의 협업, 정책 지원 및 끊임없는 혁신은 과제를 극복하고 완전히 전기화된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할 것입니다.
About the Author
Maria Guerra
Senior Editor-Battery Technology, Informa Markets Engineering
Maria L. Guerra는 Battery Technology 의 수석 편집자로 , 엔지니어링 배경과 기술 저널리즘에 대한 열정을 결합합니다. 그녀는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의 Universidad Metropolitana에서 전기 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NYU Tandon School of Engineering에서 전기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Maria의 경력은 전력 시스템 엔지니어링, 석유 및 가스 컨설팅, 기술 문서 작성 및 편집에 걸쳐 있습니다. 그녀는 영국의 Kellogg, Brown & Root Ltd.(KBR)에서 수년간 근무하면서 전력 시스템 연구를 수행하고 해상 및 육상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베네수엘라의 Pequiven SA에서 그녀는 유전의 전기 회로 변수를 추정하여 예측 분석을 위한 신경망을 활용했습니다.
마리아는 엔지니어링 역할 외에도 프리랜서 기술 편집자로 일하면서 명확성과 정확성을 위해 복잡한 기술 콘텐츠를 다듬었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Electronic Design 에서 전력/아날로그 편집자가 되어 전력 전자 및 에너지 시스템의 발전을 다루었습니다.
Battery Technology 에서 Maria는 현재 배터리 제조, EV 발전, 에너지 저장 시스템, 중요 미네랄 및 2차 배터리의 진화하는 환경에 대한 심층적인 보도를 제공합니다. 그녀는 최첨단 배터리 혁신에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주도하는 정책 전환에 이르기까지 전기화의 미래를 형성하는 스토리를 밝히는 데 열정적입니다.
마리아는 또한 The Battery Show North America 자문 위원회 의 일원으로 , 배터리 쇼 북미에 대한 업계 동향과 연사 선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는 동시에 배터리 기술과 전기화에 대한 논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등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마리아는 뉴욕 브루클린에 살고 있으며, marialaura.guerradeegui@informa.com을 통해 연락할 수 있습니다.
선진상사는
사업장 비배출 시설계 폐기물 관련 허가업체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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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 (Li-ion battery), 전기차 배터리 및 2차 폐축전지 , 2차 전지, 골프카 배터리, 전동공구 배터리, 전동보드 배터리, 전기자전거 배터리, 인산철 배터리 등 수거 전문처리 업체입니다.
대학교, 관공서, 병원, 호텔, 군부대, 항공사,국내 외 전기차 관련기업, 발전소 등의 ESS 배터리, 리튬 이온 배터리, 전기차 폐배터리와 2차 폐축전지, ESS, UPS 배터리 매입 수거까지 숙련된 기술과 합리적 가격, 정직함으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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